• 최종편집 2024-03-28(목)
 

김제시는 대한민국 농업 수도,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고장에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를 맞아 전통미 가득한 김제 향교를 배경으로 신명 나는 KBS 국악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BS 국악한마당은 올곧게 한 길을 걸어가고 있는 명인의 전통 음악에서부터 우리 음악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예인들의 음악과 꿈나무 어린이들까지. 국악의 전통성을 계승하며, 시대의 흐름을 담아내고 있는 국내 최장수 국악 전문 프로그램이다.

 

이날 공연에는 우리나라 전통 음악을 기반으로 에너지 넘치는 공연과 더불어 국악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국악 그룹 이상, 서한우 버꾸춤 보존회, 국악인 김나니, 전통 타악기 그룹 동남풍 등이 무대에 올라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다채로운 명품 국악 볼거리를 제공하고, 우리 국악의 깊고도 진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지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국악한마당은 매주 토요일 낮 12시 10분에 방영되며 이번 방송은 오는 10월 29일 (토) 낮 12시 10분 KBS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홍보축제실 송성용 실장은 “김제 향교에서 흥겨운 국악 선율을 전해드리게 되어 뜻깊고 앞으로도 전통 국악이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대중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나아가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75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깊어가는 가을, 김제 항교에서 펼치는 흥겨운 국악한마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