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7(수)
 

이연화 의원 현장방문2.jpg

 

군산시의회 이연화 의원이 금강호 국민 여가 캠핑장 대상지와 전통사찰 운심사를 방문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시설점검 등을 하였다.

 

금강호 국민 여가 야영장 조성은 총사업비 20억 규모 사업으로 일반 14면, 카라반 14면(자가용 카라반 전용 사이트), 화장실, 샤워장, 공동조리실, 관리사무소, 모험 놀이터 등 금강호 관광지의 전체적인 개발 및 활성화 유도를 위한 사업이다.

 

이연화 의원은 현장을 방문해“장기간 미개발 상태인 금강호 관광지에 대한 시민과 관광객들의 실제 이용 현황을 고려한 선도사업인 만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해 주변 관광자원은 물론 신역세권 택지개발과 연계해 특색있고 안전한 캠핑장 조성이 필요하다”며 “용역이 완료되기 전에 인근 지역 캠핑장 우수사례를 찾아 우리시 접목방안을 모색하는 등 편리하고 안전함은 물론 사계절 관광지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이 의원은 “금강호 주변 불법 야영 텐트와 카라반이 많이 있다”며“철거에 앞서 텐트 분실 등 민원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홈페이지 등에 미리 안내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 19로 캠핑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며“캠핑장 신설도 중요하지만, 비응항에 이미 조성되어있는 소규모 공원들을 활용한 캠핑 인구를 유인할 방법을 모색함은 물론 외지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에 쓰레기봉투 자판기를 설치하여 무단투기 방지에 힘쓰고 무인 운영사례를 검토하여 운영비는 최소화하고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등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이연하 의원은 전통사찰 운심사 석축과 소방시설 보수현황을 점검하고 “운임사는 관내 전통사찰 7곳 중 가장 작은 사찰로 주변 정리 및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다”며 “전통사찰 유지관리에 있어 한쪽으로 치우침 없이 소형사찰도 형평성 있는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1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연화 시의원, 국민여가 캠핑장 및 전통사찰 보수 추진상황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