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1개 품목 선정 (1).jpg

 

부안군은 지난 22일 열린 부안군 고향 사랑 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21개 답례품목을 선정하였다.

군 답례품 선정위원회는 지역 대표성, 기부 유인 효과, 지역경제 기여도, 생산과 유통의 안정성 등을 고려해 품목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답례품은 농·축·수·임산물, 가공식품 등 7개 분야로 곰소천일염, 곰소젓갈, 오디와인, 동진 수미감자, 청자제품, 청자박물관 도예체험권, 부안 사랑 상품권, 부안 전통 먹을거리 꾸러미 등 총 21개 품목이다.

 

군은 선정된 답례품에 대해 공급업체를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공모하여 12월 중 제2차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고향 사랑 e 음 시스템에 등록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고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지역 특산물 등의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연간 500만원 한도 내 기부 가능하며, 기부금은 청년 정책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내년 1월 1일부터 ‘고향 사랑 e 음’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및 모바일로 기부할 수 있으며 농협 창구를 통한 오프라인 기부 또한 가능하다.


권익현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부족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중요한 제도이다.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21개 품목을 일차적으로 선정했으며, 앞으로 기부자 선호도 및 만족도 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부안만의 매력 있고 특색있는 다양한 답례품을 확대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5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1개 품목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