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사진2) 국악 신동 김태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홍보대사로 나선다.jpg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여성가족부 장관 김현숙, 국회의원 김윤덕, 이하 “조직위원회”)는 올해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개최되는 전 세계 청소년 축제인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세계잼버리”) 홍보대사로 국악 신동 김태연 (11살) 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김태연 홍보대사는 앞으로 세계잼버리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행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홍보영상과 포스터 등을 포함한 홍보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현장 홍보에도 나서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태연 홍보대사는 세계잼버리가 열리는 새만금부지에 연접한 부안 출신으로 8살의 나이에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판소리 초등부 대상을 차지해 국악 신동으로 불렸고, 10살에는 미스 트로트 2에 출연해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조직위원회는 김태연 홍보대사가 참가 청소년들과 비슷한 나이로 공감대 형성이 쉽고, 「범 내려온다」를 열창해 ‘아기범’이라는 애칭을 얻은 바 있어 세계잼버리 공식 캐릭터인 ‘새버미’와 연계한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태연 홍보대사는 “제 고향인 부안에서 전 세계 청소년들이 모이는 세계잼버리가 열린다고 하여 응원하고 있었는데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기쁘고, 앞으로 홍보대사 역할을 잘 수행해 세계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조직위원회 위원장인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국악 신동인 김태연 홍보대사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국민이 세계잼버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07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악 신동, 김태연(11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홍보대사로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