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창업지원.png

 

전북도는 7일 전북 테크 비즈센터에서 열린‘2023 전라북도 창업정책 한마당’행사에서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민선 8기 창업‧벤처 활성화 정책」을 공식 발표했다.

 

민선 8기 전라북도는 1조 원 규모의 투자 펀드 조성을 비롯해 스타트업타운 조성 등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정책을 추진한다.

 

1조 원 규모의 창업 펀드와 신생기업 타운 조성을 비롯해 지역 내외 거버넌스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투자연계로 이어지는 전 주기적 창업지원으로‘지속성장 가능한 역동적 창업·벤처 생태계 조성’에 나서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정책은 기술창업기업이 과거보다 점차 늘고 있으며, 하드웨어적 지원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적인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지역창업 생태계 구축’이라는 분석 하에 내놓은 정책이라고 밝혔다.

 

전북도가 가진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기회와 위협요소 검토를 통해「지속성장 가능한 역동적 창업·벤처 생태계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5대 추진전략과 20대 핵심과제를 추진할 방침이다.

 

5대 추진전략으로 ▲거버넌스 활성화, ▲투자 네트워크 고도화, ▲클러스터 기반 화, ▲성장 주기별 지원 체계화, ▲지역 펀드 규모화를 내세웠다.

 

20대 핵심과제로는 스타트업타운 조성, 창업 통합정보 플랫폼 운영, 유망 신생기업 집중관리, 해외 신생기업 유치, 대규모 펀드 조성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전북도는 이를 통해 2026년까지 기업가치 1,000억 원 이상의 예비 유니콘 10개사를 배출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이는 대부분 신규사업으로 민선 8기 들어 팀으로 있던 창업지원조직을 과 단위로 확대하고, 공격적이고 역동적으로 창업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전북도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80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도, 창업벤처 생태계 조성 속도 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