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걷기대회21.png

 

새만금 신항 사수를 위한 ‘2023 군산 새만금 신항 걷기대회’가 5월 13일(토) 오전 10시에 군산시민 2,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걷기대회20.png

 

이번 행사는 새만금 관할권 확보를 위해 열리는 대 시민 홍보 행사로 (재) 군산시 걷기연맹이 주관하여 야미도 항에서 신시 광장까지 약 3km 부문과 반환점을 돌아오는 6km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워터쇼를 비롯하여 새만금 신항 관할권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 메시지를 담은 형형색색의 리본 달기 행사도 진행되어 새만금 신항에 대한 시민들의 의지를 표출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겸 군산시 걷기연맹 회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의 염원과 바람을 모아 시민의 건강과 더불어, 새만금 관할권에 대한 군산시민의 의지를 결집하고, 표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새만금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만방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본 -AS3227.jpg

 

이날 기념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하여 김의겸 국회의원과 신영대 국회의원, 김영일 시의회 의장, 군산시의회 의원들과 항만 관련 관계기관에서 참석하여 새만금 신항 관할권 사수에 대한 확고한 입장을 표출하였으며 군산 새만금 신항 걷기대회의 성공을 기원하였다.

 

한편 군산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들과 항만 관련 관계기관 참석자들은 새만금 신항 조기구축을 염원하고자 직접 새만금 신항 공사현장 인근까지 함께 걸었다.

 

사본 -AS2CD1.jpg

 

강임준 군산시장은“이제 새만금 신항 발전을 위해 군산시민 여러분들이 모두 합심해 새만금 신항을 군산 새만금 신항으로 만들어야 한다”라며 “오늘 새만금 신항 걷기대회가 새만금 신항을 지켜내는 첫걸음으로, 군산의 미래를 활짝 열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행사는 김영일 군산시의장의 제안으로 '행정안전부 중앙분쟁조정위원회의 새만금관련 관할권 결정'을 앞두고 시민들의 의지를 결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3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