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5(화)
 

김제시 230906 기획감사실 청렴 교육 사진 (1).jpg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5일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승진자 및 신규임용자 등 생애주기 공직자를 대상으로「공직자 행동강령 및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정성주 시장을 비롯해 김제시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연수원 청렴 교육 전문 강사인 정송훈 강사를 초빙하여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관련 법령 및 제도와 공직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사례 및 예방요령 등을 소개했다.

 

또한 ‘2023년 김제시 청렴 교육 의무 이수제’에 따라 4급 이상 고위공직자, 승진자, 신규임용자 등 생애주기 공직자에게 청렴 대면 교육 이수율을 높이고 국민권익위원회의 부패 방지 교육 정책에 적극 부응했다.

 

특히 이번 교육 진행 중에 정성주 시장이 특별강사로 나서 △공무원 행동강령으로 보는 직장 내 갑질 예방과 △리더십과 소통을 주제로 직접 강연을 펼쳐 관심과 기대를 모았으며,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시되고 있는 불공정 갑질 관행 근절을 위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을 의무적으로 교육에 참석하도록 함으로써 공직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갑질 예방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였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교육을 통해서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자세를 갖추고 갑질 없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 힘써 달라”고 말하면서 “시민의 행복한 삶을 든든하게 뒷받침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청렴한 공직 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16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시, 간부공무원 대상「공직자 행동강령 및 청렴 교육」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