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5(화)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창업지원스쿨 텃밭학교 3기 수료식 개최 (1).jpg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부안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액션그룹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창업지원스쿨 텃밭 학교 3기 교육을 2023년 11월 3일(금)부터 11월 18(토)까지 총 10회 100시간 과정으로 진행했으며, 수료요건을 충족한 38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번 텃밭 학교 3기는 사회적 경제, 창업정책과 지적 재산권, 스토리텔링과 온라인 판매 전략 교육 및 한국농수산대학교의 특용작물학과와 산업 곤충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농촌에서의 직업탐구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으로 진행했다.

 

또한, 텃밭 학교 1기 교육을 수료하고 사업체를 운영하는 ‘(유)뽕의도리 이철희 대표, (유)조이풀 홍주영 대표’ 등 선배 기수들이 강사로 활동하며 창업의 어려움과 성취감의 공유를 통한 공감대 형성을 통해 후배인 3기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추진단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새로 시작하는 액션그룹이 창의적인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아이템발굴지원사업을 통해 선발된 액션그룹 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창학 농촌활력과장은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성공 여부는 지역 주민의 관심과 액션그룹의 적극적인 활동에 달려 있다.”라며 “이번 텃밭 학교 교육을 통해 우리 부안군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어 지방 소멸위기에서 탈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교육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65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창업지원스쿨 텃밭학교 3기 수료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