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2(수)
 

1122김제스포츠클럽 김태현, MBC배 전국수영대회 수상.jpg

 

지난 19일 대전 용운국제수영장에서 열린 MBC배 전국수영대회 남자 초등유년부 배영 50m 결승전에서 김제스포츠클럽 소속 김태현 선수가 34.13초라는 놀라운 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김태현 선수는 올해 초 배영 50m 개인 신기록이 38.09초에 그쳤지만, 꾸준한 맞춤 훈련을 통해 단 7개월 만에 4초 이상을 앞당기는 등 일취월장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 김태현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두는 데에는 황은지 코치의 숨은 노력이 있었다. 황은지 코치는 올해 1월 김제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에 임용된 후 김제 실내수영장에서 수영 꿈나무들에게 아낌없는 지도편달과 멘탈관리 등을 수행한 결과 김태현 선수가 금빛 물살을 가르는 쾌거를 이루게 된 것이다.

 

김제스포츠클럽 홍경수 회장은 “그동안 한 가지 목표를 갖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이번 대회에서 아낌없이 발휘된 것 같아 김태현 선수가 무척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며 “앞으로 김제 수영 꿈나무들이 더욱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스포츠클럽은 2021년 7월에 대한체육회에서 선정하는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에 선정된 후 국비와 김제시 지원을 통해 지역 공공시설물을 거점으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합 및 운영하고 있다. 

 

이번 MBC배 전국수영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태현 선수의 쾌거는 김제스포츠클럽의 체계적인 훈련과 지원이 만들어낸 성과로, 앞으로도 김제스포츠클럽의 활약이 기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522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 김태현 선수, MBC배 전국수영대회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