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2(수)
 

한경봉의원 수상.jpg

 

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사 선거구- 나운1·2동)이 올 한해도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한경봉 의원은 (사)한국유권자 중앙회와 정명대상조직위원회, 국민선거감시단, 유권자정책평가단의 검증과 평가를 거쳐「제7회 정명대상」 2024 지방자치대상 의정대상’대상을 받았다.

 

한경봉 의원은 제4~7대 의원을 역임한 다선의원으로서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지역의 미래를 선도하고,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조례제정, 자유발언,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제9대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5분 자유발언 ‘어쩌다 이런 일이’ 시리즈로 군산시의 잘못된 행정에 대해 적극적인 문제 제기 및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지역 현안 문제 해결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농어촌 등 빈집 활용방안 마련, 군산해경 선유도출장소 신축부지 이전, 공동주택 지하 주차장 전기차 화재 예방 대책 마련, 택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관련 법령 개정 및 감차 예산 지원 등 정부에 촉구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5월 기자회견을 통해 새만금 육상태양광 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고 조직도 제대로 정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은 문제가 있다며 비회기 중에도 시의 행정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한경봉 의원은 “군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뚝심있는 지역일꾼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의 미래를 위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봉 의원은 지난 4월 ‘2024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부패 관행 근절과 청렴도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뛰어난 지방정치 활동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지방의원 부문 행정·정치문화 혁신 분야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8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 의정활동 빛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