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학생상담센터에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소진감과 높은 불안으로 학업 및 업무 스트레스 가능성이 큰 성인대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지식정보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각 산업체에 근무 중인 각 지역 학부(성인대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성인대학생이 학업에 대한 의욕이나 동기는 높으나 학업과 일을 병행함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심리적인 특성들을 파악하기 위해 6월 3일부터 6월 19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개인상담에 이르기까지 궁극적이고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그동안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하던 차원을 넘어서서 전 생애를 통해 교육이 이루어짐을 고려하여 성인이 된 대학생이라는 새로운 대상을 발굴하였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이미영 학생상담센터장(심리상담치료학과 교수)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호원인이라는 소속감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이들의 요구사항 반영 및 지속적인 상담 지원으로 마음이 건강해지고 행복해지는 대학생활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5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원대 학생상담센터,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대학생 대상 마음건강 프로그램’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