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jpg

<사진/ 금만상가 일대에 방역 활동을 하는 박승훈 요촌동 자율방범대장 송해숙 요촌동장

 

김제시 요촌동 자율방범대(대장 박승훈) 지난 2 23 정부의 코로나19 대응단계 심각 수준으로 올린 이후부터 연일 자율방역봉사 활동으로 주위에 귀감을 사고 있으며 주민들 사이에 칭찬이 자자하다.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서 교통정리와 차량안내 봉사는 물론 청소년 일탈을 예방하고 범죄 예방을 위해 야간 순찰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는 요촌동 자율방범대이다.

 

이번 사태로 코로나 19 대응 방역 TF 구성, 상가 밀집지역, 시내권 버스정류장, 공원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주야를 가리지 않고 방역 봉사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특히, 지난 61일부터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제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창구를 운영하면서 일일 수백명의 관내 주민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자 매일 3회씩 행정복지센터 청사 내부와 주변 방역에 총력을 다해왔다.

 

3.jpg

<사진/ 김제역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는 박승훈 방범대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위기  자율방범대의 기지 발휘 

지난 1 20 국내 최초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2 23 대응단계가 심각수준으로 격상되고,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양상을 보이자, 김제시 보건소에서 방역장비를 지원받아 자율방범대는 김제시 전역을 방역대상지로 보고 자율방역TF 구성, 전격적으로 방역활동에 돌입했다. 

 

시외버스 터미널, 김제역  시민들이 가장 많이 오가는 시설을 방역거점으로 하고 43개소에 달하는 시내권 버스정류장까지 꼼꼼히 돌아보며 감염원을 차단코자 심야시간까지 방역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4.jpg

 <사진/ 김제버스터미널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김제시 최대 상가 밀집지역인 금만상가 일대를 중심으로 시장통 입구까지 모든 상가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현장홍보와 소독을 병행했다.

 

 확산되는 바이러스지속되는 자율방역!

6.jpg

<사진/ 종교시설에서의 방역활동>

 지난 2 18 신천지 교회 관련 코로나 31 확진자가 나오고 종교시설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2 20

 당시까지 코로나 청정지대였던 김제시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서 21 김제시장(박준배) 코로나와의 전쟁을 선포하기에 이르렀다.

 

감염확산을 우려한 요촌동 자율방범대는 자율방역봉사의 연장선으로 방역거점을 종교시설까지 확대하여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중방역을 실시하며,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현장 홍보활동도 역시 병행했다.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지켜본  종교시설 관계자는 일회성에 그치지않고 주기적으로 방역 지원을  주시니, 우리도 코로나 19 예방지침에 적극 협조하겠다 말했다. 

 

그래서일까, 요촌동 31 관내 종교시설 관계자들은 전라북도, 김제시 점검 계획에 적극 협조하며 관련 대장 비치  방역수칙에  따라줘 현재까지도 김제시는 종교시설 관련 확진자가  한명도 나오지 않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제시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발맞춰시민 안전이 최우선


8.jpg

 

전국 지자체들이 코로나 19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고자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김제시도 지난 6 1일부터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하면서 요촌동 행정복지센터에도 하루 수백명의 시민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됐다.

 

요촌동장(송해숙) 자율방범대장(박승훈) 집중 지급기간 방역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매일 3회씩 방역활동에 들어갔다.

 

실제로 61일부터 7(주말포함)까지 재난기본소득 집중 지급기간 동안 행정복지센터에는 일평균 400여명이 방문했고,  시기 방범대의 꼼꼼한 방역활동이 빛을 발하는 때였다.

 

 박승훈 방범대장 한마디

11.jpg

<사진/ 코로나19 방역에 앞장서는 박승훈 방범대장>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있어서 기분이 좋다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하루도 소홀히   없는 부분이 방역과 예방이기에, 우리 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매주 주기적으로 방역 활동에 앞장서겠다.” 말했다.

 

또한,“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송해숙 요촌동장 이하 직원들의 지원이 있었기에 지속적인 방역이 가능했다.” 감사를 표했다. 

 

앞으로도거리는 멀게 마음은 가깝게라는 표어와 같이 어려운 시기에 요촌동 주민들 곁에  함께 하겠다 소감을 전했다.

 

14.JPG

<사진/ 요촌동 자율방범대(대장 박승훈)와 요촌동사무소(동장 송해숙) 직원들>

 

태그

전체댓글 0

  • 853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요촌동 자율방범대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 지킴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