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30(수)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고수차(古树茶)의 특징
고수차(古树茶)는 대수차(大树茶)라고 하며 100년 이상 수령(树龄)을 가진 차나무를 말합니다.

더 정확하게는 수령이 비교적 많아 일반적으로 백년교목(百年乔木), 천년고수(千年古树)라는 식으로 부르는 것을 가리킵니다.
다만현재 많은 다인들은 모두 백년 이상의 차나무에서 딴 차를 고수차(古树茶)로 간주합니다.

고수차의 찻잎은 대지차(台地茶)에 비해 크고,엽면(叶面)의 가죽 질감이 뚜렷합니다.
엽맥(叶脉)이 또렷하며 엽변(叶边찻잎의 가장자리)의 톱니 모양에 규칙성이 없습니다.

그에 비해 대지차는 엽신(叶身)이 비교적 약하고찻잎의 군변(裙边)에 파도 모양이 보입니다.
엽변의 톱니 모양이 규칙적찻잎의 뒷면에 솜털이 많습니다.

고수차의 차기(茶气)는 향기(香气)가 강하고 묵직하며 진하면서도 순수합니다.
고수차는 풍부한 구감(口感)을 자랑하며 차탕(茶汤)의 세밀도(细密度)와 순후도(醇厚度)가 비교적 높습니다.

고수차의 엽저(叶底)는 찻잎이 잘 펴지고엽편(叶片)이 두터우며 탄성이 좋아 유인성(柔韧性:부드러우면서도 질긴 정도)도 좋습니다.

특히찻잎의 엽편 뒤쪽의 주경맥(主经脉)은 고수차(古树茶)와 다원차(茶园茶)의 차이점을 더욱 뚜렷이 느끼게 해 주는데고수차의 경맥(经脉)은 아주 튼실합니다.

고수차의 구감(口感)은 자미(滋味)가 순후(醇厚)하고 고삽미(苦涩味)가 약하면서 단맛이 입안에 침을 솟게 합니다.
운미(韵味)가 입안과 후두부에 오래 남아 있으며 진년차(陈年茶)의 맛을 천천히 드러내고 차기도 서서히 나타납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735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수차(古树茶)의 특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