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5.쌍룡놀이.JPG

김제지평선축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온라인 ·비대면 축제로 전환된다.

 

김제시 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는 지난 26일 서암동 (구)김제문화원 회의실에서 정희운 위원장과 이사 등 축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7차 이사회를 열어 이같이 만장일치로 최종 결정했다.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김제지평선축제를 기존의 ·오프라인 축제에서 이같이 변경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제22 김제지평선축제는 10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며주로 김제지평선축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집에서 즐길  있게 됐다.

 

22 김제지평선축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최근 빠르게 확산되어 가는 코로나로 인한 정부와 국민의 불안과 염려를 공감하여온택트(온라인+언택트) 축제로 직접 가지않고 집에서 즐길  있는 축제로 선보이게 된다.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대부분의 축제들이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축제들이 소수인만큼잊혀져 가는 축제들 속에서 온라인 김제지평선축제 개최는 연속성과 명성을 유지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온라인 축제로 김제라는 지역을 긍정적으로 기억하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 대표 문화관광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는 그간 오프라인에서 느낄  있었던 대한민국 전통 농경문화와 고유한 지역문화를 살린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우리가족 초가집 만들기지평선 라이스 집쿡, 지평선 체험 꾸러미  에서 체험할  있는 집콕 키트를 통해 에서 놀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지평선 경매·지평선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김제 무형문화재 명장의 공예품농특산물을 판매하고인플루언서 유튜버를 섭외하여 김제 투어먹방 등으로 김제 관광지와 맛집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지평선축제가 그동안 김제를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특산품 홍보도 활발히 해왔다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시민의 불안과 우려에 깊이 공감하며 온라인 비대면 축제로 전환하고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 했다.

정희운 제전위원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지평선축제를 기다려온 많은 시민 및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영상으로 만나는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충분한 방역 조치 아래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30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 온라인 김제지평선축제! 유튜브로 만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