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19(토)
 

김제시 백구면 복지기동대(대장 김윤종)와 백구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26일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와 연계하여 노후 방충망을 수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마을이장, 복지기동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어려운 세대에 직접 방문, 낡은 방충망을 직접 수거 및 교체하는 작업까지 실시했다.

 

더운 날씨에 진행된 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려야 했지만 오래된 방충망을 사용해서 힘들었을 대상자들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서로에게 힘을 주었다.

 

방충망을 교체하게 된 김모 어르신은 날이 더워도 구멍난 방충망으로 벌레가 들어와 문을 열 수가 없어 너무 힘들었는데, 이제는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신형순 백구면장은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애써주신 백구면 복지기동대원들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 “오늘은 사각지대 없는 백구면에 한걸음 더 가까워진 하루였다.”고 말했다.

 

한편, 백구면 복지기동대는 저소득 독거노인을 비롯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 속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힘써왔다.올해도 사각지대 없는 백구면을 만들기 위해 지붕수리, LED전등 교체, 취약계층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샤워기 헤드 교체사업 등 소외계층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백구면 복지기동대, 노후 방충망 교체 봉사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