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1(월)
 

김제시200915한식전문조리사 수료식.jpg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소연숙)는 지난 14일 낙원요리학원에서 수료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식전문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정규직, 시간선택제 등 다양한 형태의 취업처가 있는 한식전문조리사 양성과정은 일.가정양립을 중시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맞춤형 직업훈련으로 2년째 진행하며 조리기능사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지난 76일 부터 914일까지 200시간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명의 훈련생 중 3명이 조기취업 하였다. 6명이 필기와 실기시험에 합격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을 취득하였고, 나머지는 9월 중 실기 발표를 앞두고 있다.

 

국가자격증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훈련생들은 추후 관내 학교, 어린이집, 요양원, 기업체등 관련기관으로 취업할 예정이다.

 

훈련생 김씨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우울하고 답답했는데 교육에 참여하면서 활력을 되찾았고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되어 일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이런 교육기회를 마련해 준 김제새일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소연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협조한 낙원요리학원에 감사드리고, 이 교육을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당당하게 취업에 도전하며, 여성 전문가로서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김제여성새일센터,‘한식전문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