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김제시 대한노인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8일 상장 전달식을 가졌다.

 

보건복지부는 ‘19년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수행기관 1,268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량평가를 통해 174개소를 선발 후, 2차 기관평가보고서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 50개소를 선정했다.

 

노인일자리 주간(9.21~9.25) 기념식 및 19년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한 감염 최소를 위해 온라인 기념식을 추진하여 지자체에서 상장 전달식 개최하게 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대한노인회 임원 및 취업알선형으로 연계된 업체와어르신 30여 명이 참석하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는 공익형사업단 마을환경지킴이, 경로당행복도우미 등 8개 사업단에 1,54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공익형, 불교용품을 제작하여 납품하는 수익을 창출하는 시장형, 수요처(업체)에 일자리를 연계하는 취업알선형까지 진행하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 노인일자리 우수기관선정은 김제 노인일자리사업 발전에 초석이 되고, 앞으로도 지역 상황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일하는 즐거움과 소득원을 제공하고 지역봉사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