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20.11.19 호원대 교양교육원 듣고말하기대회 시상식 개최.jpg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교양교육원에서 지난 11 합리적인 의사소통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3회 듣고 말하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19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토론 동영상을 듣고 토론자의 주장을 요약해서 쓴 후 자신의 의견을 쓰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본선은 정해진 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그 주제에 대하여 말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최종 16명의 학생들이 본선에 진출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실력을 뽐냈다.  

 

수상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생각을 글로 표현하며 영상으로 남기는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말하기 능력을 향상 시키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이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4학년 유선은 대회를 통해 평소 대화하는 습관을 돌아보고 제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오 교양교육원장(교양과 교수창의인재대학장)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듣고 말하기연습을 통해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고력과 논술 능력 그리고 학습능력을 배양하여 혁신 가치를 창출하는 지식/창조형 실용인 양성과 참브레인(Charming Brain) 인재양성을 위한 좋은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64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원대 교양교육원, 2020학년도 제3회 듣고 말하기 대회 시상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