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제시는 지난 24일 새만금 동서고속도로 개통을 기념하여 김제 시티투어버스에 새만금코스를 추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새로 추가된 코스는 매주 수요일, 토요일 주 2회 운영된다. 수요일은 금산사~새만금 동서도로~소라쉼터~망해사, 토요일은 벽골제~새만금 동서도로~소라쉼터~망해사로 이루어져있다.

 

김제 대표 관광지(금산사, 벽골제)를 관람 후 새만금을 거쳐 망해사로 마무리하는 일정은 김제시의 산과 바다, 그리고 지평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운영 시작부터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새만금에 최초로 개통되는 내부 간선도로를 이동하여 탁 트인 새만금을 관광 후, 최근 한국관광공사 비대면(언택트)관광지 100선으로 선정된 망해사를 둘러보는 코스는 장기간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에 피로를 느끼는 시민들에게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시티투어버스 코스 추가로 인해 김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새만금 동서로도 개통을 계기로 새만금과 김제시의 특색있는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김제시가 관광도시로 거듭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부터는 전라북도 관광협회와 협의하여 전주~김제~새만금 동서도로~고군산도 등을 들러볼 수 있는 전라북도 순환관광버스 코스도 마련 중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시티투어버스타고 새만금 간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