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전라북도가 미국 워싱턴주의 대한부인회와 함께 전북-워싱턴주 우호협력 25주년을 기념하고 전북을 홍보하는 행사를 현지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 미국 워싱턴주의 Steilacoom Town Hall에서 개최되었으며워싱턴 정부 관계자워싱턴주 ·하의원  60 명이 참석하였다

 

전라북도와 미국 워싱턴주는 1996년도에 우호협력을 체결하고, 2004년도에 자매결연으로 승격하였으며올해는 우호협력을 체결한  25주년이 되는 해이다그간  지역은 경제와 문화, 청소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꾸준히 추진해 왔다.

 

특히 이번 전북-워싱턴주 우호협력 25주년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상호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워싱턴주 주류  한인 사회에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대한부인회의 Taste of Korea(한국의 ) 행사와 연계  추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었다.

 

행사는 국민의례대한부인회 박명래 이사의 개회사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의 영상축사전라북도 홍보영상 상영워싱턴주 호스 국제관계의전국장의 축사주시애틀총영사관 안현상 부총영사의 축사대한부인회 유니콥 봉사위원장의 한국 음식 소개가야금 공연전북 음식 시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행사장에는 전라북도와 워싱턴주의 주요 교류 행사와 전라북도 관광  문화 홍보 사진들을 전시하였으며전주비빔밥전주 한과  전북의 전통 음식을 소개하였다.

 

송하진 지사는 축하 영상에서 워싱턴주와의 우호 협력 25주년을 축하하고앞으로도  지역의 우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행사에 참석한 워싱턴주 호스 국제의전국장은 전북-워싱턴주는 25년간 매우 특별한 우정을 다져왔고 앞으로도  지역이 성공과 발전을 공유하길 희망한다 제이 인슬리 워싱턴 주지사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현지인들은 코로나19 인해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알려진 한국 음식에 대한 인기가 높다전주비빔밥은 영양 면에서도시각적인 면에서도 우수한 음식이다라며다음에는  전라북도에 방문하여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 말했다.

 

 전북도 국제교류관계자는 코로나19 사업 추진에 제한이 많지만이번 행사와 같이 창의적으로 가능한 방법을 시도하여 전북-워싱턴주의 특별한 관계가 더욱 굳건해질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전북-워싱턴주 교류 25년을 위해 전북국제교류센터 또한 주시애틀총영사관  아시아퍼시픽컬쳐센터와 협업하여 현지인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지난 9 25일에는 2021 추석 음식 체험 행사, 9 27일부터 28일까지는 건강한 전북 K-Food 만들기 행사 개최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960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워싱턴주 우호협력 25주년 기념행사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