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고군산군도 여행1.png

 

군산시는 지난해 12월까지 운행하고 동절기 휴지기에 들어간 군산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공개입찰을 통한 새로운 업체 선정 뒤 오는 5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버스는 시가 군산의 관광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광도시 군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체험관광이다.

 

초중고 학생들의 소풍 및 현장학습,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매력적인 군산 관광 상품 중 하나다.

 

시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유행으로 관광객들이 감소함에 따라 잠시 운행을 중단하기도 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지속적 환기, 탑승 전후 소독 등과 함께띄어 앉기시행으로 코로나 시대에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인기코스인 고군산시간여행코스를 통해 당일 투어로 고군산군도와 월명동 일대의 근대문화유산을 두루 관광할 수 있으며, 그 외 군산과 서천을 잇는 광역코스와 폭 넓은 군산여행이 가능한 ‘12일코스(도보연계, 유람선)’까지4개의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청에 따라 토·일요일에 운영하며 군산시외버스터미널, 군산역에서 출발한다.

 

탑승객이 10명 이상이면 대형버스(45인승), 10명 미만일 경우 중형버스(25인승)가 운행되며, 예약신청은 인터넷과 전화(466-0011)로 이뤄진다.

 

탑승료는 성인(19세 이상)5000, 초중고, 경로, 장애인, 군인은 2,500원이며, 20명이상 단체인 경우에는 20%의 할인요금이 적용되고 만 6세 이하는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정귀영 관광진흥과장은 군산시티투어가 운영되면서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군산을 여행하며, 일상의 활력을 얻어 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www.gunsan.go.kr/tour)에서 확인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700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티투어버스 타고 군산 여행 가볼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