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권익현군수.jpg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예비후보가 어르신 및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수소연료전지 저상버스 도입’을 ‘한번 더 권익현의 소확행 공약 7호’로 3일 발표했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수소연료전지 저상버스 도입으로 장애인과 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그동안 이산화탄소 배출과 함께 미세먼지 발생의 한 요인으로 작용해 온 농어촌 경유 버스를 대체함으로써 기후변화에도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또 2023년 새만금 세계잼버리에 참가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부안의 수소연료전지산업을 체험할 기회를 부여해 그린에너지 도시 부안을 실현하고 국제사회에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권익현 예비후보는 부안이 수소연료전지 저상버스를 전북 최초로 도입할 수 있는 것은 타 시군에 비해 선제적으로 수소산업을 육성하고 수소승용차와 버스, 트럭 등 상용차 충전도 가능한 수소충전소 등 인프라를 민선7기에 구축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군민으로서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가 이동권”이라며 “부안에 거주하는 군민이라면 신체적 불편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오는 2023년 전북 최초로 수소연료전지 저상버스 2대를 도입하고 향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4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수소연료전지 저상버스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