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지사 취임선서.jpg

                     <사진/취임선서하는 김관영 도지사>

 

7월 1일, ‘새로운 전북의 시작’을 알리는 민선 8기 제36대 전라북도지사 취임식이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있었다.


첫 일정으로, 김관영 도지사는 조봉업 행정부지사, 김종훈 정무부지사와 도청 실국장 등과 함께 오전 8시 전주시 완산구 교동 소재 군경묘지에 참배를 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오전 9시 50분경 전북도청에 등청하여 사무인계인수서 및 취임선서문 서명, 정무부지사 등에 대한 임용장 수여, 실국장 간부 신고 등을 통해 새로운 전북 운영 절차를 진행하였다.


김관영 도지사는 취임사를 통해 “도민의 변화와 열망의 염원을 담은 위대한 선택으로 새로운 전북을 향한 위대한 여정이 시작될 수 있었으며, 통상적인 방식을 뛰어넘는 과감한 도전과 특단의 노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함께 혁신’하고, ‘함께 성공’하는 ‘새로운 전북’을 향해 전진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전북에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영 지사는 "이르는 곳 마다 ‘역사’였고, 손 잡는 분마다 ‘미래’였습니다.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고, 영웅들의 역사가 새겨지지 않은 곳이 없는 땅, 그곳이 전북입니다. 고단한 삶 속에서도,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우리들보다 나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새날을 여는 분들, 그분들이 전북도민입니다." 라며  "도민들의 뜻을 받들어 함께 혁신하고, 함께성공하는 새로운 전북을 향해 전진할 것이라"고 했다.


김지사는 이어 ‘함께 혁신, 함께 성공, 새로운 전북’을 위해 김관영 도정은 5대 목표와 새로운 실천전략을 추구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제1의 목표는 전북 도민경제 부흥,  ▲둘째, 전북을 농생명산업 수도(首都)로 정립할 것, ▲셋째, 전북을 문화·체육·관광 산업의 메카로 만들 것, ▲넷째, 새만금 도약과 균형발전을 추구할 것, ▲다섯째, 도민행복과 희망교육의 시대를 열겠으며, "우리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하는 것" 이라고 했다.

 

이어 도청 공무원들에게 "도지사가 여러분 편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막는 장애를 이겨내는데 앞장서겠다. 오직 도민, 오직 민생의 각오로 도민과 기업, 민간의 힘과 지혜를 모아내고 함께 혁신을 추진하는 리더가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취임식은 도립국악단 식전 공연, 개식, 국민의례, 축전 소개, 취임순서, 취임사, 민선 8기 도민 희망메시지, 축하공연 폐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아울러, 취임식에는 미래세대 및 각계각층의 도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부안 위도·동쪽 끝마을 무주 부평마을 주민, 청년 기업인, 아동, 여성, 다문화가정, 장애인, 노인 등 도민 2,000여 명을 초대하여, 민선 8기 섬기는 전북도정의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또한, 유종근·강현욱 前 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및 도내 출신 타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정당별 도당위원장 등이 자리를 함께 빛냈다.

  

기념식수 후.jpg

 

취임식 후에는 천년누리 광장으로 이동하여 황금소나무를 식재하였으며, 이어서 제12대 전북도의회 개원식에 참석하여 축사 등을 진행하였다.

   

기념식수 중.jpg

 

기념식수 후 사진.jpg

태그

전체댓글 0

  • 485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6대 김관영 전라북도 민선 8기 지사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