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자원봉사센터, 디딤돌 봉사단 출범 및 부안청년회의소와 협약 체결
-부안군자원봉사센터, 시니어봉사단 발대식 개최
부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흥귀)는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부안군 시니어봉사단 '디딤돌 봉사단(단장 강명례)'의 출범 발대식을 개최하고, 부안청년회의소(회장 신정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딤돌 봉사단은 지역 어르신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공식화하고 세대 간 소통과 나눔을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앞으로 독거노인 돌봄, 경로당 방문 정서 지원, 지역 환경정화, 밑반찬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강명례 단장은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수혜자가 감동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된 부안청년회의소와의 협약식은 청년과 시니어가 함께 참여하는 세대 융합형 봉사활동 모델을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 구축을 위한 두 단체의 활약이 기대된다.
정흥귀 센터장은 "이번 발대식과 협약을 통해 디딤돌 봉사단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한 부안청년회의소에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과 발대식을 계기로 두 단체는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