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08(월)
 

김제시220701양액재배 씨감자 (1).jpg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는 첨단농업종 자사업소에서 영양액 재배로 생산한 병 없고 품질 좋은 미니 씨감자 4품종(추백, 수미, 새봉, 서홍) 839천개를 오는 7월 8일까지 각 읍면동을 통해 신청받는다. 

 

이번 분양될 미니 씨감자는 농가에서 2회 자가 증식해 재배하면 1,122t의 씨감자를 확보할 수 있으며 종자구매 비용으로 약 18억 원 이상 절약할 수 있다.

 

미니 씨감자는 고령지농업연구센터에서 기본식물을 분양받아 조직배양실에서 계대배양 작업을 거쳐 분무 수경 재배로 생산된 순도 높은 씨감자이며, 중량은 3~50g 가량으로 감자 재배방법은 일반 씨감자보다 크기가 작으므로 절단 없이 통감자로 정식하며 정식간격은 75×20㎝로 밀식재배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감자는 바이러스에 약하고 바이러스에 감염될 때 보통 30% 이상의 수량이 감소하며 증상이 심할 경우는 90% 가까이 수량이 감소하는 피해가 발생하므로 바이러스 피해 방지를 위한 관리가 중요하다.

 

바이러스는 진딧물이라는 매개충에 의해 전염되므로 씨감자 재배할 때 진딧물 방제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분양되는 원 종급 미니 씨감자는 농가 포장에서 재배 때 망실재배를 통해 바이러스를 옮기는 진딧물의 진입을 완전히 차단하고 망실을 설치하였더라도 보완 방제를 통하여 무병 씨감자를 생산할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2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시, 무병 미니씨감자 분양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